리플달자

∴ 아토피의 원인과 특성에 대하여 심도있는 분석을 위한 설문조사 게시판입니다.각 설문에 대하여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


자료수 : 48 개, 3 페이지중 1 페이지 Category
제목 : [리플달자] 여러분은 겨울에 추위를 많이 타시는가요?
 
손문수
등록일: 2007-11-27 12:52:17 , 조회: 2,236

안녕하세요. J.J.입니다.

오늘 여쭤볼것은 추위타는 것입니다.

저도 겨울근처만가면 손발이 차고 추위를 많이 타는데, 여러분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하지만 감기는 한번도 안걸렸서요..신기하죠?)

대부분의 아토피안님들이 추위를 많이 타시는지 궁금해요. 아니신 분들도 계시면 댓글부탁해용

아토피가 호전된 분들도 여전히 추위만은 계속 타시는지도 궁금하고요.(아토피 나아서 추위타는 것도 없어졌는지도..)

그리고 먹는 차나 다른 방법으로 추위를 극복하신 분들 계시면 같이 방법을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easy002
저도 이거 궁금한건데 ㅡㅡ;;이상하게 손발이 차요~예전엔 안그런거 같은데 아토피 생기면서 이런거 같기도 하고 2007/11/27 13:16  
junghye115
전 원래 혈액순환이 안됐어요
근데 아토피 심해지고 나니까 더 추위를 잘타는듯
지금이랑 전이랑 추운건 지금이 더 추운데
지금 약먹으면서 몸이 괜찮아지니까
훨씬 추위 안타요
2007/11/27 14:49  
beauty505
저 추위 무지탑니다. 한글날 내복입고 다음해 식목일날 벗어야할 정도로... 밤에 잘 때는 철갑을 두른듯..
손 발도 많이 찻었는데 아이낳고 따뜻해진 편이고 발, 귀,손 다 동상걸렸었어요. 지금 추위에도 귀가 빨갛게 얼정도. 그래서 작년에 인삼이 몸을 따뜻하게 해서 추위를 안탄다길래 열심히 삶아먹던중 아토피 발병.
아직도 냉동실에 인삼이 있어요. 지금 다 나았는데 아직 내복 안입고 버티고 있어요. 추위를 덜타는것 같기도 하고요.예전에는 조금만 추우면 바로 재채기 하면서 머리가 아프고 감기기운이 생겨서 아예 더운게 낫겠다싶어 내복을 미리미리 입었었거든요.
2007/11/27 16:20  
bbangguman
저는 손,발 찬거 빼고는 추위 잘 안타요. 2007/11/27 16:24  
someday
저 추위 미친듯이 타요. 정말정말 심하게 타요. ㅠ_ㅠ 2007/11/27 16:50  
uri6051
저두 심하게 타요 겨울만 되면 맨날 기침하고 코나오고 -_-;;;; 으.. 손발두 차긴 해요 가끔 따뜻하기도 한데 왜케 오락가락한지 모르게써여 =_=;; 2007/11/27 17:03  
beom1024
얼굴만빼고 추위탑니다 ㅋㅋㅋㅋ 2007/11/27 18:13  
shinilho
추위를 일반인보다 더 탈 수 밖에 없습니다. 피부가 제 기능을 못하기 때문이죠. 탈스하면서 피부 기능이 많이 떨어질때는 온화한 날씨에도 벌~벌~ 떨게되죠.... 2007/11/27 18:37  
대부분 아토피와 추위는 비례관계에 있군요. 제가 아는 한의사분도 아토피가 나으면 열이 온몸으로 분산되어 손발이 곧 따뜻해질것이라고 하셨어요. 모두 힘내시길... 2007/11/27 18:38  
comic451
원래 손발이 차고 추위랑 더위 다 잘타요 ㅎㅎㅎ 2007/11/27 18:40  
은미^0^
저도 추위 엄청 탑니다. 근데 shiniho님 말씀처럼 피부 기능과 관련이 있는것 같아요.. 저도 탈스 한지 얼마 되었을때, 많이 힘들고 피부상태가 엄청 안좋았을때는 여름에도 에어컨 있는 곳에 오래 못 있을정도였으니 말다했죠... 지금도 아토피가 여전히 있지만 전보다는 피부의 기능이 조금 좋아져서인지 운동을 꾸준히 해서 인지,,, 전보다는 추위를 덜 타긴 하네요... 어쨌든 피부가 좋아지면 추위도 사그러질듯... 2007/11/27 18:55  
봉자
ㄷㄷㄷㄷㄷ 2007/11/27 20:08  
광개토
추위 엄청 탑니다. 손발은 여름에도 냉하구요 2007/11/27 20:28  
a30418
저 정말 손발 다 찹니다 ..ㅠ ㅠ 완전 냉함~
겨울에 추위도 많이타지만 여름에 더위도 엄청 탄다는.. ㅠ
2007/11/27 20:49  
lidarose
추위 엄청타구요. 탈스하고 정말 심했을 땐 한여름에도 긴팔에 잠바 입고 다녀도 하나도 더운줄 몰랐어요..에어컨 있는 곳은 못갔구요. 한 3-4년 지나서 많이 양호해졌지만, 그래도 예전보다 추위는 많이 타네요. 전 몸에서 열이 많이 나와서 그런 거 같아요. 막상 속은 찬데 피부는 뜨거운.. 그래서 운전할 땐 바람들어와 추운데도 몇번씩 창문내려서 환기시켜주곤 합니다. 안그럼 창문에 김이 뿌옇게 생기더라구요.. 2007/11/27 20:59  
city07
추위엄청나게 많이타요 정말 엄청떨어요 2007/11/27 21:29  
jmobius
추위많이 타고요, 특히 손발은 겨울은 거의 차갑죠.
운동할때도 땀나도 장갑은 껴야해요, 벗으면 금방다시 차가워져서요.
쉽게 차가워지고 따뜻해 질라면 오래걸려요.
2007/11/27 22:10  
냐하하
추위 심하게 탐.. 2007/11/27 23:05  
abikyuhwan
손발은 항상 찬데 추위는 어렸을때부터 안탔고 감기도 4~5년 전부터 걸려본적도 없어요.추위들 많이 타시는데 겨울에도 난방 제대로못해서 이중 고생이겠네요.. 2007/11/28 01:10  
전 손이 따뜻하고 추위 그다지 심하게 타지 않는듯.. -_- 2007/11/28 01:59  
07baoro
전 오히려 추운거 좋아하는데.. 솔직히 아토피랑 추위 타는거랑은 별 상관없는듯.. 2007/11/28 18:49  
전 추운게 세상에서 가장 싫어요. 겨울이 제일 싫죠. 겨울에 태어나면 추위를 잘 안탄다던데 이상하게 전 추위를 상당히 많이 탄답니다. 글쎄 10월부터 보일러를 틀고 잘 정도예요... 또 추워지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가렵고, 갈라지고... 암튼, 추위는 이래저래 짜증납니다. 2007/11/28 19:17  
odg0810
저도 손 발 많이 차가워요. 추위도 좀 잘타는것같긴해요 2007/11/28 21:12  
유성
경험상으로는 몸 안 움직이고 있을 땐 손발이 차갑고 운동 꾸준히 하게 되면 손발이 따뜻하게 되는 거 같더라구요~ 운동할 당시만
그렇다는 건 아니구여.
2007/11/28 23:46  
hyundo
아토피 심했을때 엄청 추위 많이탔죠 피부가 자기 역활을 제대로 못해서 그런듯 2007/11/28 23:50  
智賢
저도 추위 엄청 탑니다. 근데 희안하게도 일반인들이 춥다고 달달 떨땐 아무렇지도 않다가, 남들 다 괜찮을때 저혼자 막 덜덜덜 떨때가 있습니다. 기온 변화가 급격히 이뤄지거나, 찬바람이 오가는곳에 장시간 있다보면 그런게 더욱 심하더라구요.. 아토피 때문에 몸에 열나면서 가렵고 괴로운데도 몸 전체가 찬 편입니다. 진짜 웃긴 놈의 몸.. ㅠㅠ 2007/11/29 04:53  
kim30002
추위 엄청 탑니다. 더운건 참아도 추운건 못참죠 그래서 자꾸 샤워할때도 뜨거운물로 씻어요 ㅜㅜ

계속 건조해지고 트고 합니다.
2007/11/29 10:33  
leehae97
여름에도 손이 시립니다 ㅡㅡ;;;
그런데 왜 유독 목이랑 얼굴은 열이 그리 많이 나는지 모르겠어요
손발은 너무 시린데... 겨울이 다가 와서 그런지 벌써 구두 신고 다니면
발이 저리네요.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당귀차 조금씩 마시는데 효과는 아직 모르겠네요
이틀밖에 안되서 ^^;;;
2007/11/29 13:24  
wndud614
어릴때는 겨울이 더 좋아~ 였는데 갈수록 추위 심하게 탑니다 ㅎㅎ 아토피 때문인지 급격히 빠진 살 때문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2007/11/29 13:42  
피에르가르뎅
저는 몸에 열이 너무 많은 탓인지, 추위는 잘 안 타요~ 2007/11/29 19:55  
피부가장난인데(- _-)
손발이 차고, 겨울되면 손톱이 새파래집니다. 추위도 엄청타서 여름에 선풍기, 에어컨 없이 지내고 밤에 이불 꼭 덮고자고..혈액순환이 잘 안되서 다리도 툭하면 저리고ㅠㅠ 2007/11/30 10:45  
empas
겨울에 추위타는것은 당연한거아닌가요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춥고 봄은 따뜻하고 이거뭐
OX퀴즈도아니고
2007/11/30 17:00  
둘리소세지
아토피앓고 나서는 손,발 무진장 차구요(아토피 아닐땐 손발이 따뜻할정도였죠)
추위도 무진장 잘타요..
가을에도 목시려운게 싫어서 항상 목티를 입고 다닐정도니깐요
주위사람들보다 유별나게 추위를 많이 타는 체질로 바뀐것 같아요~
2007/11/30 17:34  
s980616
저도 손발 무지 차고 추위도 더위보다 훨씬 더 탑니다. 2007/11/30 19:55  
myelf
저만 그런 줄 알았네요. 몸에 열나서 아플 때는 빼고, 보통 추위 정말 잘 타요.
추워서 견디기 힘들 때는 위에 옷을 더 껴입는다던지, 몸을 계속 움직여주면 덜 추워지더라구요. ^^
2007/12/03 21:30  
wang-s-c
저도 그래여... 2007/12/05 02:06  
crick
저도 추위 굉장히 많이 타던 차에 (그냥 안자만 있어도 손발이 시렵고, 잘 때 양말 안신으면 발시려서 못 자겠고...) 아토피가 생겼어요. 그 이후로 음식 따뜻하게 해서 먹고, 찬거 (찬 쥬스, 아이스크림, 찬 음료, 찬물.. 등등) 안먹고... 운동하고 반신욕 해서 이제는 잠잘 때도 발이 따뜻해졌어요... 우울증 진단 목록 중에도 '손발이 찬가?'가 있더라구요. 혈액순환이 안된다는게 여러모로 안좋은 일인 거 같아요. 물론 원래 손발이 찬 사람도 있지만, 그런 사람도 '시리다'고 자신이 느낄만큼 차지는 거요.. 운동해보세요. 격렬한 거 아니더라도 춥지만 내복껴입고, 옷 든든히, 모자 장갑끼고 나가서 조금 빠른 속도로 걸어보세요. 30분쯤 걸으면 땀도 좀 나면서 몸이 훈훈해져요.. 2007/12/05 06:51  
mj1257
저는~쩜 이랬다 저랬다 하는 것 같아요
바디로션을 바르면 열이 나서 집안을 돌아다니면서 열이 발산할(?) 시간을 주는 데요
이상한 건 평소에 이불을 꽁꽁 싸고 있다가 이불에서 나오면 비정상적이라 할 정도로 무지 춥게 느끼거든요 근데 한 5분만 지나면 괜찮아져요~목욕은 따뜻한물로 하다가 몸에 열나기 시작하면 무지 찬물로 마무리해요~(찬물로 열 안식히고 나오면 나와서 간지럽더라구요)
2007/12/06 06:34  
taeks2000
저만 추운게 아니였군요..ㅎㅎ;; 2008/02/04 21:45  
추위 많이 타요. 2011/08/22 23:12  

 
  굵은 제목으로 되어 있는 것은 지난 설문이라도 꼬리 남겨주세요 ^^ 
1353 2005/03/19
47  [리플달자] 여름과 겨울중... 언제 상태가 안좋아지나요? (80)
3648 2007/06/03
46  [리플달자] 내가 좋아하는 음식과 식습관은? (25)
1957 2009/09/09
45  [리플달자] 치과치료후 나의 아토피의 변화 (11)
1960 2009/08/18
44  [리플달기] 수영장, 바닷물, 계곡물중 어떤 물놀이가 좋나요? 증상변화가 있나... (24)
2162 2008/07/10
43  [리플달기] 다른분들도 땀띠 나는지 궁금하네요?? (14)
kqhteo
1981 2008/07/19
42  [리플달기] 아토피와 술 그리고 담배.... (15)
손문수
1795 2008/06/09
41  [리플달자] 햇빛이 강한 여름철에 대한 설문조사 (12)
1775 2008/04/23
40  [리플달자] 강아지등 애완동물에 반응하나요?  (21)
1831 2007/12/06
39  [리플달자] 전기담요 질문요~ 전자파 문제 (15)
망치
2192 2007/11/21
 [리플달자] 여러분은 겨울에 추위를 많이 타시는가요? (40)
손문수
2236 2007/11/27
37  [리플달자] 6살 아토피있는데 녹용 먹여도 될까요? (10)
smartgangsan
1718 2007/11/15
36  [리플달자] 자신의 느낌에 폐가 약할것같다는 분 계세요..? (26)
이혜령
1898 2007/11/10
35  [리플달자] 수면을 많이 취하면 피부가 안좋아지는거 같아요 (20)
장남원
1772 2007/11/10
34  [리플달자] 진물나는 분들만 리플달아주세요~ (21)
3017 2007/09/08
33  [리플달자] 아토피외에 어떤 건강상의 문제가 있나요?  (34)
2054 2007/06/27
32  [리플달자] 염색이나 퍼머.. 여러분들의 반응은? (17)
1927 2007/05/11
31  [리플달자] 여러분들은 초콜릿에 반응하시나요? (39)
1806 2007/02/16
30  [리플달자] 아토피때문에 군대걱정하시거나 안가시려하시는분들 (23)
lehyje
6505 2007/01/18
29  [리플달자] 새집증후군(혹은 새가구,리모델링등)때문에 증상이 심해진 경험이 ... (15)
4344 2006/08/03
1 [2][3]
 
Copyright 1999-2021 Zeroboard

 

[글쓰기 글보기가 안될 때] [게시물 삭제 기준(필독)] [레벨별 메달 아이콘 안내]